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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및 지역사회돌봄 사업
사례관리 및 지역사회돌봄 사업이란?
관할지역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사례관리 및 서비스제공을 통해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이용대상
관할지역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어르신
이용방법
복지관 내방 및 방문상담 등
세부사업
사례관리, 재가복지사업, 여가문화지원사업
담당부서
지역복지팀
연락처070-4102-0926, 070-4102-0934
사례관리과정
1단계
사례 발굴 및 접수/ 의뢰
2단계
초기상담
3단계
욕구사정/위기도조사
4단계
사례회의
5단계
서비스계획 수립
6단계
서비스 제공
7단계
서비스 점검/모니터링
8단계
종결 및 사후관리
서비스 내용
사례발굴 지역 내 홍보 및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사회적 안전망 구축
사례개입 복합적 욕구 사정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례개입
사례점검상담 정기적 상담 및 점검을 통한 대상자의 개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
사례회의 사례회의를 통한 계획 수립 및 욕구에 맞는 서비스제공
긴급생활지원 긴급생활지원을 통한 긴급 개입 체계 구축 및 안정적인 생활환경 구축
절기 지원 초복, 동절기, 동지, 명절 등 절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지원을 통한 정서적지지 및 경제적 부담 완화
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외부 자원 연계를 통해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여 개인위생관리 지원
외부자원연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복지 인프라 강화
계절키트 지원 혹서기/혹한기 계절물품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삶의 질 향상 도모
어르신 나들이 어르신 나들이를 통한 어르신들의 문화활동 기회 제공
칠팔구순 생신잔치 칠팔구순 맞이 어르신들에게 생신잔치 지원을 통한 경로의식 고취
송년잔치 연말 송년잔치를 통한 재가어르신들의 소외감 해소 도모